본문 바로가기

Movie

빅히어로 등장 캐릭터 설정과 컨셉 아트


2015년 디즈니의 첫 애니메이션이자


겨울왕국의 흥행의 뒤를 이을 야심작 빅히어로


연일 흥행 기록을 새워가고 있는데요~


영화를 보고 온 관객들의 반응이 심상치 않습니다.


다들 재밌었다. 감동이었다. 등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빅히어로를 보면서 설정을 하는데 많은 부분에서 고민을 하고, 세심히 기획을 했다는 것이


느껴지는 영화였습니다.




애니메이션을 전공한 필자지만 빅히어로를 보면서 


애니메이션에서 컨셉이 얼마나 중요한지 새삼 알게 되었습니다.


그럼 빅히어로의 캐릭터 컨셉 아트를 감상하시죠~~










▲ 히어로들의 변신 컨셉 아트입니다. 각자 어떤 색상이 사용될지 색상 계획이 되어 있습니다. 프레디말고는 디자인이 초기와는 많이 바뀐 모습이네요



▲ 캐릭터 컬러링 모습인거 같습니다. 영화에서의 캐릭터  느낌과 많이 비슷하네요



▲ 캐릭터 변신 컷 최종 컬러링 모습인거 같습니다. 색 배치가 참 알록 달록하니 예쁜거 같습니다. 역시 전대물은 색깔 지정이 중요함!! 

 어렸을 때 난 레드!! 난 블루!! 다들 이런 경험 해보셨죠??



▲ 2등신 캐릭터네요~ 구글링 중에 발견했는데 이것도 컨셉아트 인듯 싶습니다. 













▲ 베이맥스( baymax )의 설계도 입니다. 매커니즘을 잘 표현했네요~






▲ 영화에서 모두가 보면서 귀엽다고 느낀 베이맥스의 등장!! 다시 들어가는 저 모습도 정말 귀엽습니다. 





▲ 업그레이드 베이맥스의 초창기 버젼인듯 싶습니다. 확실히 귀여운 맛은 없네요

영화판의 얼굴이 보여지는 헬멧타입의 갑주가 훨씬 친근감이 느껴집니다. 제작진들도 그점을 감안해서 디자인한거 같습니다. 





▲ 고고의 초기 디자인 입니다. 보이시하고 차가운 이미지를 가지고, 발전시킨 모습이네요~

고고가 타는 자전거 디자인도 보입니다. 





▲ 와사비의 초기 설정, 와사비는 영화에선 좀 어리버리 하면서 은근 겁쟁이인데. 초기 설정은

무사의 모습이 강하게 느껴집니다. 



▲ 허니레몬의 컨셉입니다.

허니레몬의 무기는 던지는 폭탄인데 초창기에는 바주카포식으로 발사하는 무기로 설정을 잡았나봅니다.




▲ 히로 아르마다가 원화에서 3D로 되기까지의 과정이네요~









배경 컨셉 아트도 담아봤습니다. 





▲ 여긴 히로 이모의 부엌입니다.  디테일이 장난이 아니네요~





▲ 여긴 히로와 형의 방 디테일이 영화에서 까지 잘 살아 나간거 같습니다. 



▲ 히로네 집 영화 장면인데요~


영화의 배경은 도쿄인데요. 아마 영화 보신 분들은 저기 어디서 본 지형인데?? 하셨을 텐데요



▲ 원작 스케치는 이러합니다.



▲ 사실 이집은 미국 샌프란 시스코에 있는 가게 디자인을 본따서 만들었습니다. 

구조는 비슷하게 가져가고 디테일을 동양적으로 바꾼거 같습니다. 



▲ 캐릭터 컨셉 신 입니다. 전체 캐릭터와 저 자동차

영화에도 등장하지요



▲ 이 일러스트는 엔딩크레딧에도 등장했던거 같습니다. 지하철 타고 있는 베이맥스와 히로



이상 캐릭터 설정 및 컨셉 아트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영화 보셨던 분들도 재미있게 보셨을거 같고


안보신 분들은 좀 더 영화 보실 때 집중하시며 보실 수 있겠지요


빅히어로가 좀더 흥행하면


좀더 재미난 소재들을 가지고 찾아 오겠습니다.


ㅃㄴ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