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

시빌워 단순하기만 했던 때싸움에서 영웅들의 갈등으로 탈바꿈










시빌워_civilwar







어벤져스, 어벤져스 2에 이어 마블 영웅들의 총 집합 2.5번째 격인 시빌워가 개봉을 하였습니다.



이번편에서의 어벤져스는 단순히 영웅들의 등장, 영웅들 간의 캐미에 대해 소개 했었다면, 


전편들과의 가장 큰 차이점이라면, 바로 스토리를 들 수 있습니다.


새로운 영웅들의 등장, 그리고 영웅들간의 갈등에서 빚어 지는 새로운 양상들이 관객들로 하여금


흥미를 불러 일으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영화를 볼 때 관람포인트와 영웅들간의 관계에 대해서 짚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빨간 글시 부분이 영화의 스포일러 입니다. 혹시 스포일러를 원하지 않으신 분들은


뒤로 가시거나, 붉은 부분은 넘어가주세요~







1. 스토리에 대한 이해




    이번편에서 영화의 스토리를 제대로 이해하기 위해서는 전편들의 스토리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그래야지만 왜 각 영웅들이 각자의 주장을 고수할 수 밖에 없나를 이해 할 수 있습니다.


이번편에 대립되는 큰 쟁점은 바로 다음과 같습니다. 히어로 등록제입니다. 


히어로들을 정부가 직접 관리하고 꼭 그들이 필요할 때만 투입될 수 있도록, 컨트롤하게 하자는 것입니다.



찬성하는 쪽은 아이언맨 ( 토니스타크 ), 워머신, 블랙위도우, 스파이더맨, 비젼, 블랙스팬서 입니다.


반대하는 쪽은 캡틴아메리카 , 윈터솔져, 호크아이, 스칼렛워치, 팔콘, 앤트맨 입니다













간략히 보면 아이언맨과 캡틴 아메리카의 대결로 볼 수 있습니다. 나머지 인물들은 이 둘을 지지하기 때문에 한편이


된 경우가 많습니다.



    슈퍼히어로들의 능력에 의해 사람들이 희생을 치르는 것을 보고 토니스타크는 슈퍼히어로들이 철저한 통제하에 움직일 필요를 


느낍니다. 반면 캡틴 아메리카는 다수를 위해서는 소수 희생은 감수해야 한다는 입장입니다. 


처음부터 둘이 갈라섰던 것이 아니었지만, 여러가지 계기로 인해 서로의 입장차가 발생하게 됩니다.


그 사건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45초 부근 인크레더블 헐크 쿠키영상에 등장하는 장군.. 이번 시빌워 편에 등장한다.


이 때부터 이미 시빌워가 예견되었다는....








시빌워_팀아이언맨






팀 아이언맨의 계기


1.  슈퍼 히어로들의 능력 절제 필요성 ( 헐크, 스칼렛 워치 )


2. 정부의 슈퍼 히어로들에 대한 반발심을 잠재우기 위한 임시방편격 처사


3.  블랙팬서 ( 아버지 와칸다 국왕의 복수 )





시빌워_팀캡틴아메리카






팀 캡틴 아메리카의 계기


1. 쉴드에 대한 불신 ( 쉴드 내의 하이드라의 스파이 침투 )


2. 슈퍼히어로들의 보호 ( 절친 버키, 스칼렛 워치 등등 )






캐릭터 별 선택과 그 배경을 링크해 두었습니다. 참고 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팀 아이언맨

 아이언맨

 워 머신 

 비젼 

 블랙팬서 

 스파이더맨 

 블랙위도우

 팀 캡틴아메리카

캡틴 아메리카 

 팔콘 

 윈터솔져 

 앤트맨 

 호크아이 

 스칼렛워치











아이언맨은 캡틴 아메리카를 계속해서 설득하지만, 캡틴 아메리카는 자신의 입장을 고수합니다. 원작과 다르게 


영화에서의 모든 근원은 윈터 솔져 입니다. 캡틴아메리카가 반대파의 입장을 고수 할 수 밖에 없는 원인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시빌워_만화원작






원작 만화 시빌워의 스토리는 너무나 방대합니다. 많은 슈퍼히어로들이 등장하고, 각자의 관계 또한 얽히고 섥혀 있습니다.


만화의 스토리를 보신다면, 이번 시빌워에 대한 이해도 저절도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여러 부분에서 설정이 다소 차이가 있지만, 참고하실 분들은 아래 링크를 누르시기 바랍니다.



시빌워 원작 만화 설정 보러가기 


 








2. 관람 포인트



시빌워의 의미는 내전을 뜻합니다. 미국에서는 남북전쟁으로도 해석된다고 합니다. 


마블 유니버스 내의 그 흔한 빌런하나 등장하지 않고, 어벤져스 내부 슈퍼 히어로들간의 싸움 소재로 영화는 일단 흥미를 끕니다.


영화는 누가 누가 강한지 겨뤄보자에서 그치지 않고, 앞으로의 어벤져스의 행보에 대한 관심으로 전환됩니다.


원작 만화와 스토리 상에서는 차이점을 보이고 있어서, 만화 팬들에게는 다소 실망감을 안겨줄 수 있지만


영화 팬들에게는 색다른 충격으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2.1 아이언맨과 캡틴 아메리카와의 싸움의 승자는 


- 떡밥은 던져 졌습니다. 이 싸움의 승자는 누가 될지... 영화의 결말에서 그 결과에 대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2.2 신캐릭터의 등장 : 블랙팬서, 스파이더맨 



- 블랙팬서라는 막강한 새로운 캐릭터가 등장합니다. 설정상 토니 스타크 보다 훨씬 돈이 많은 캐릭터이며,


  수트 방어력 하나는 지구에서 극강의 내구력을 자랑( 슈트 전체가 아이언맨 방패의 소재인 비브라늄으로 되어 있다, )


  전투 기술로는 캡틴아메리카와 필적합니다.



- 소니픽쳐스에 판권이 있어 그동안 등장하지 못한 스파이더 맨이 드디어 등장합니다.








시빌워_비전능력


▲ 어벤져스 2에서 처음 등장한 비젼의 활약도 흥미롭습니다. 


순간이동, 비브라늄 신체, 광선 등의 능력들을 보여 줍니다. 




2.3 앤트맨!!


- 새로운 캐릭터 등장에 집어 넣어야 하겠지만, 앤트맨의 존재는 영화의 분위기를 좌우하는 캐릭터 이기 때문에


  따로 뺍니다. 무겁기만 한 극의 분위기를 다소 가볍게 해줍니다. 


  앤트맨 안보신 분들은, 앤트맨을 먼저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극강 코믹!! )






시빌워_앤트맨





2.4 (스포) 


전혀 관계가 없을 것 처럼 보였던 아이언맨과 윈터솔져간에 관계가 등장합니다.















시빌워에대한 리뷰를 해보았습니다. 스토리에 대한 궁금증이 해소 되셨나 모르겠습니다.


영화 끝에 2개의 쿠키영상이 있습니다. 이전 편들 처럼 큰 떡밥은 아니지만, 궁금하신 분들은 


끝까지 보고 가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