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

내부자들 솔직후기 & 쿠키영상 ( 웹툰 내부자들 보러가기 )

최근 화제가되고 있는 영화 내부자들을 보고 왔습니다.


11월 30일 자 누적관객 374만명을 돌파하며 흥행몰이를 하고 있습니다.


캐스팅부터 화제가 되어왔던 영화 내부자들. 

배우들의 연기는 물론이거니와, 연출의 몰입도 또한 훌륭했습니다.

영화의 관전포인트는 무엇인지, 아쉬웠던 점은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줄거리에 대한 스포일러가 있으니 원치 않으신 분들은 마지막만 확인 해주세요~

쿠키 영상여부는 포스팅 마지막에 확인해주세요~










  1. 정경유착, 언론계 단합에 대한 현 세태의 단상과 단죄








영화 '내부자들'의 배경과 등장인물은 영화 말미에 나오는 문구에서도 확인 할 수 있지만 가상의 것들에서 채용하였다. 


하지만 너무나 지금은 세태에 닮아 있다. 일일이 열거 할 수 없지만. 언론 조작, 정경유착 실로 세아릴수 없는 사건들이 현 세계에서도 이루어 지고 있다.


영화는 이런 현실 세계의 이야기를 투영하고 있다.


관객들은 영화 속 이야기를 통해서 현실 세계에서 이루어 지지 못하는 악의 세력들에 대한 단죄에 대한 판타지를 이루어 나간다.


영화는 현실 세계 어딘가에서 지금도 일어나는 뒷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성상납, 정경유착, 언론 플레이, 검찰 수사 가이드라인 제시 등등 


우리에게 이슈가 되었었고, 또 소리 소문 없이 사라져갔던 많은 사건들에 대한 이야기를 한데 묶어 놓았다고 볼수있다.


올해 개봉하였던 영화 '베태랑' 과 이 영화를 비교할 수 있을 것 같다.


베타랑과 내부자들은 어떤 면에서는 많이 닮았다고 볼 수 있다. 


두 영화 모두 재벌가가 등장하며, 재벌가의 비리와 횡포를 소재로 채택하고 있다는 점


그리고 주인공은 이런 재벌가를 단죄하기 위해 고군분투한다는 점


많은 점에서 서로 닮아 있다고 볼수 있다.



내부자들이 베태랑과 다른점은, 악의 대상에 대한 시점이 재벌가와 정치계에 전반에 걸쳐있다는 점이다.


또한 절대 악이 아닌, 다수의 악에 대한 응징이라는 점이다. 


이런 점에서 볼 때 내부자들이 관객들에게 주는 통쾌함은 베태랑 보다 크게 다가 올 수도 있다는 점이 개인적인 견해이다.










 2. 내부자의 캐릭터와 스토리








안상구 ( 이병헌 ) : 조직의 보스, 정치인 장필우의 뒤치닥거리, 성상납을 해주던 건달, 장필우에게 배신당하여 복수를 계획한다. 건달이지만, 자기가 신뢰하는 사람들에게는 다정한 캐릭터.

우장훈( 조승우 )  : 전식 경찰 출신 현 서울지검검사, 지방대출신이고 백이 없어 항상 진급 누락을 일삼지만, 큰 사건 한방으로 출세하려는 야망이 있다.

이강희 ( 백윤식 ) : 조국일보 논설위원, 장필우의 정치 입문을 돕왔으며, 논설위원으로 언론플레이의 전담하고 있다. 비열하고 배신을 일삼는 캐릭터

오회장 ( 김홍파 ) : 미래자동차 회장, 부로 권력을 주무르려는 세력, 본인의 재력으로 장필우를 전면으로 내세워 회사의 이익을 추구하는 캐릭터.



영화는 여러 캐릭터의 스토리를 담고 있습니다. 캐릭터는 각자 자신들이 목표하는 바가 분명하게 들어납니다. 

인물들의 추구점은 영화 내내 얽히고 풀리면서 캐릭터간의 이해관계 또한 재미있게 이어져 나갑니다.






협력과 배신이 이어지는 도중에 관객은 영화의 마지막 승자가 누구일까로 집중하게 됩니다.

살짝 이야기 하자면 영화에 반전이 존재합니다. 큰 흐름에대한 반전은 아니지만, 충분히 관색들의 심리를 동요할 정도의 반전입니다. 


결과는 극장에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3. 웹툰 내부자들



이미 성공한 웹툰을 드라마로 리메이크하여 성공을 거두는 경우가 최근 트렌드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미생'이 그러하였고, '치즈인더 트랩' , '송곳', '냄세를 보는 소녀' 등등


많은 시도가 이루어 지고 있다.


내부자들의 윤태호 작가의 미생이후에 영화로는 최초로 내부자들이 개봉을 하게 되었다.






원작과 영화는 컨셉은 비슷하나, 영화의 특성상 이야기를 이끌어가는 캐릭터가 존재하고 이야기의 시작과 결말이 있다는 점에서 웹툰과 큰 차이점이 있다.


원작과의 또다른  차이점은 우장훈이라는 검사가 추가로 등장한다는 점이다. 원작에는 없는 캐릭터가 이야기를 이끄는 주연이 되었다는 점이 원작과의 큰 차이점이라 할 수 있다.


원작이 궁금하신 분들은 링크를 따라가서 차근 차근 보시면 될거 같습니다. 1, 2,4 화는 링크가 없어져서 볼수 없지만..




웹툰 내부자들 보러가기


 

 

 3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52 

53 

54 

55 

56 

57 

58 

59 

60 

61 

62 

63 

64 

65 

66 

67 

68 

69 

70 

71 

72 

73 

 

특별 3부작 1화 

 특별 3부작 2화

 특별 3부작 3화

 

 

 








  4. 마치며..


영화를 보면서 우리 사회에 팽배해 있는 뒷거래, 비리, 정경 유착의 실태에 대해 새삼 놀라게 되었으며


영화가 하고자 하는 이야기는 우리 사회의 암적 존재에 대한 단죄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작품성 ★★★☆☆

연기    ★★★★☆

스토리 ★★★☆☆

오락성 ★★★★★


평점 3.75 / 5.0


한줄평    


현실과 영화속 세계의 경계가 모호하지만, 보는 내내 통쾌하지만, 엔딩 크래딧에서는 머릿속이 무겁게 만드는 영화




※디오리지널 버전에 원래 버전과 다른 결말이 있는데 서칭해도 나오질 않네요~

   어쨋든  디오리지널 예고편을 추가로 업로드 합니다 재밋게 감상하세요 ~~~~  :)